포토앨범


제목 '사회복지법인 혜명'과 '신한은행'이 함께 후원하는 혜명양로원 어르신 관계 개선 사업 '동거동락' 진행중!
작성일:2023.09.09 조회수:1

안녕하세요. 혜명양로원입니다.

 

지금 혜명양로원에서는 정말 좋은 사업이 진행중입니다. 평소에는 진행하기 힘든 사업을 '사회복지법인 혜명'에서 '신한은행'의 도움을 받아 후원을 해주셨는데요.

 

사회복지 법인 혜명이란?

사회복지 법인 혜명은 혜명양로원을 비롯해 2023년 현재 법인산하 21(291)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www.hmyeong.or.kr/

 

신한은행이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사랑받는 일류은행, 신한은행

https://www.shinhan.com/index.jsp

 

'사회복지법인 혜명''신한은행'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는 사업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혜명양로원은 직원과 어르신들, 어르신들간의 사이가 좋은 편입니다. 어르신의 마찰이나 고충이 생기면 직원 상담을 통해 해결하거나 고충처리위원회를 통해 고충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마찰이 해소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르신을 괴롭히는 마음속 깊은 곳의 우울, 불안, 괴로움 등은 상담 쪽 전문가가 아니기에 다가가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전문 상담에 대한 욕구가 많이 있었는데 이번에 '사회복지법인 혜명'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업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 제목 : 혜명양로원 어르신들의 관계 개선을 위한 상담 사업 '동거동락'

 

1. 강의 : 웃음치료 2, 웃음과 감사 4, 자기이해 2, 의사소통 2

- 대상 : 전체 어르신

- 횟수 : 10

 

2. 그룹코칭 : 생활실 방별로 그룹 상담

- 대상 : 여자 어르신

- 횟수 : 7*4번씩 = 28

 

3. 감사나무 제작 : 11감사를 작성하여 나무에 매달아 놓음

- 대상 : 전체어르신

 


이렇게 진행되고 종결식을 진행할 때 각 부분 뛰어난 성과가 있으신 분들에게 시상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1/3 정도 진행된 상황인데, 벌써부터 효과나 나타나고 있습니다. 같은 방에서 갈등이 있으셨던 어르신들께서 화해를 하시거나 마음가짐을 바꾸시거나 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웃음강의, 감사강의를 통해 실컷 웃고 사소한 것에 감사하는 습관을 기르고 계십니다.

 

강사님께서 교도소에서 100감사 등 다양한 감사 프로젝트를 진행하시고 교도관, 재소자 등 에서 감사일기 이후 다양한 긍정적인 변화들이 생겼다고 어르신들에게도 분명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룹 상담 1회만에 효과를 보신 어르신들의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모든 어르신들의 갈등이 해소될 순 없겠지만 이번 상담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어르신께서 해주신 말씀을 마지막으로 남기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내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내 안에 평화가 있으면 세상은 평화롭습니다."

이전글 ‘2023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 개최합니다!
다음글 '사회복지법인 혜명'과 '신한은행'이 함께하는 혜명양로원 어르신 관계 개선 사업 '동거동락' 성과 발표회